3월 20일 월요일부터 대중교통 내부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. 더불어 일부 약국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는데 바로 마트와 역사 내에 위치한 개방형 약국입니다. 하지만 마스크를 꼭 써야만 하는 장소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👇질병관리청 인스타그램에서 확인👇
마스크 의무 해제 3월 16일 최신 정보
지난 1월 발표된 적 있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에 이어 최근 코로나19의 유행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한 결과,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관련 추가 조정이 가능한 상황으로 판단되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할 수 있는 장소를 확대하였다고 합니다.
최근 확진자와 신규 위중증 및 사망자 수의 감소로 방역상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. 또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되지 않아 마스크 자발적 착용 의사가 높게 유지되고 있는 등의 종합적 상황을 고려하여 확대 범위를 정했다고 합니다.
마스크를 꼭 쓰지 않아도 되는 장소
3월 20일 월요일부터 모든 대중교통 탑승 시 역사 내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권장으로 전환됩니다. 단 출퇴근 등 혼잡한 시간대엔 착용이 권고됩니다. 확진자나 유증상자를 접촉한 적이 있는 경우에도 마스크 착용이 권장이며 밀집, 밀폐된 실내 환경(사람들과 1m 이상의 물리적 거리를 유지할 수 없는 공간)에서 또한 마스크 착용이 권장 사항입니다. 비말 생성이 많은 장소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의무는 아니지만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.
마스크를 여전히 써야하는 장소
병원, 의료기관, 일반 약국 등 의료 관련 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아직까지는 의무사항입니다. 따라서 진료를 보거나 검사를 받을 때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겠습니다.
👇다른 유용한 정보도 확인해 보세요!👇
댓글